Search

북한 피격 공무원, 공용 PC 로그인 흔적만... 문서 작업 안해 - 조선일보

friesfresh.blogspot.com

어업지도선에서 실종된 뒤 북한의 총격으로 사망한 공무원 A씨(47)가 실종 직전 노트북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은 A씨가 근무했던 어업지도선 무궁화10호를 상대로 이틀째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북방한계선(NLL) 인근 소연평도 남방 1.2마일 해상에서 업무중 실종된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어업지도 공무원 A씨가 탑승한 어업지도선 무궁화 10호./뉴시스

25일 해경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1일 0시35분 당직근무를 서던 무궁화10호 조타실에서 이탈한 뒤 개인 PC가 아닌 서무실 PC를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A씨의 로그인 이력만 있고 기타 문서 작성이나 인터넷 검색 흔적은 발견하지 못했다고 해경 측은 밝혔다.

해경은 전날에 이어 이날도 무궁화10호와 승선원들에 대한 조사를 하면서 A씨의 최근 행적을 파악하기 위해 통화내역 등을 확인 중이다.

해경은 전날 조사에서 A씨가 자진 월북을 했다는 직접적인 증거를 찾지 못했다. 그러나 실종 당시 신발이 선상에 남겨졌고, 구명조끼를 착용한 점, 그리고 평소 채무에 시달렸던 점 등을 들어 ‘자진 월북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발표했다. 해경 관계자는 “조타실에서는 구명조끼를 입지 않는다”며 “구명조끼를 입은 것으로 보아 실수로 선상에서 바다로 떨어졌을 가능성은 적다”고 말했다.

한편 해경은 전날 11시25분 북한이 A씨를 사살했다는 국방부의 발표가 나온 이후 실종자에 대한 수색을 중단했다. 그러나 시신 수습 및 유류품, 증거자료 확보를 위해 오후 5시14분 수색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1일 0시35분쯤 연평도 인근 해상에 정박 중이던 무궁화10호에서 당직근무 도중 실종됐으며 하루 뒤인 22일 오후 북한의 총격에 의해 사망했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25, 2020 at 09:24AM
https://ift.tt/366qJVe

북한 피격 공무원, 공용 PC 로그인 흔적만... 문서 작업 안해 - 조선일보

https://ift.tt/3ft9UWf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북한 피격 공무원, 공용 PC 로그인 흔적만... 문서 작업 안해 - 조선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