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트럼프 대통령, 한국전쟁 정전 기념 포고문서 "한미동맹은 아시아·세계 평화에 필수" - 경향신문

friesfresh.blogspot.com
미국 워싱턴 내셔널몰에 있는 한국전쟁 참전 기념비. 워싱턴|김재중 특파원hermes@kyunghyang.com

미국 워싱턴 내셔널몰에 있는 한국전쟁 참전 기념비. 워싱턴|김재중 특파원hermes@kyunghyang.com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국전쟁 정전 기념일을 한국전쟁 참전용사 정전기념일로 지정하는 포고문에서 한·미 동맹이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정에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백악관은 26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전쟁 정전 67주년을 기념하며 서명한 포고문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포고문에서 “한반도에서 자유와 민주주의가 위협에 처했을 때 200만명의 미국인들은 집을 떠나 우리나라 제복을 입었고 나라의 부름에 응답했다”면서 “한국전쟁에서 미국인 3만6000여명이 목숨을 잃었고, 10만3000여명이 부상을 당했으며 약 8000명이 작전 중 실종됐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쟁으로 폐허가 됐던 한국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활기 있고 역동적이며 경제적으로 번영하는 민주주의 국가이자 우리의 가장 강력한 동맹 중 하나”라면서 “우리의 군은 한국군과 나란히 자랑스럽게 계속 복무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쟁에서 구축되고 우정의 깊은 연대와 자유에 대한 공동의 사랑으로 강화된 이 철통같은 동맹은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정에 필수”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모든 미국인이 27일 적절한 기념식을 거행하고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에 대해 영예와 감사를 돌리는 활동들을 할 것을 권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18년 포고문에서는 그해 6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첫 북·미 정상회담이 미래에 대한 새로운 희망을 줬다고 밝혔고, 지난해 포고문에서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판문점 회동을 언급하는 등 북·미 관계에 대해서도 언급했지만 올해 포고문에는 관련 내용이 없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전쟁 발발 70주년인 지난달 25일 워싱턴 한국전쟁 참전 기념비를 방문해 헌화한 바 있다.

Let's block ads! (Why?)




July 27, 2020 at 06:32AM
https://ift.tt/3jM7kh0

트럼프 대통령, 한국전쟁 정전 기념 포고문서 "한미동맹은 아시아·세계 평화에 필수" - 경향신문

https://ift.tt/3ft9UWf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트럼프 대통령, 한국전쟁 정전 기념 포고문서 "한미동맹은 아시아·세계 평화에 필수" - 경향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